책과함께하는여행 책과함께하는여행 :: 키우는 재미가 있는 블러드브라더스 모바일게임

폭발적 인기의 모바일 게임 블러드브라더스

블러드브라더스 하는 분들이 무척 많아졌는데요. 저도 가끔이지만 멍때리고 있을 때 지하철타고 갈 때 책보기 힘들 때 한손으로 할수있는 게임 찾다 선택한게 블러드브라더스입니다.

뭐 머리쓰고, 시간투자 많이하는 게임이 아닌 심심할 때 조금씩 키우면 되는 캐릭터들이다보니....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게임이더군요.

기본적으로 블러드브라더스 초기 가입하면 주는 영웅캐릭터외에 10일동안 로그인하면 희귀 캐릭하나를  요녀석은 적 셋을 동시에 공격하는 능력을 가진거라 괜찮습니다. 그리고 20일차와 30일차 로그인보상으로는 영웅캐릭터들을 주는군요.

블러드브라더스 R 등급은 전부 희귀 캐릭인데 사실 이중에서 자신이 필요한 녀석들을 골라 키워야 합니다. 수천장의 카드 중에 제각각의 능력들을 가졌는데요. 발동 조건은 확률게임이기 때문에 쓸모있는 스킬을 가진걸로 키워야 합니다.

이벤트기간. 매달 이벤트 기간이 생기는데 이때 전투에 참여하면 푸짐한 아이템과 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돈은 왜 필요한가? 쌓인 돈으로 진화나 블러드브라더스 의식을 행할 때 필요합니다.

레벨별로 합칠 때 금액이 달라지는데 몇만에서 몇천까지 돈이들기 때문에 게임하면서 차곡차곡 모아두면 되구요. 그외에는 그닥 쓸데가 없어요. 나머지는 현질해야 하는 캐쉬템이다보니...

블러드브라더스 이벤트 보스몹을 공격하면 경험치도 푸짐하고 돈도 아이템도 듬뿍. 이벤트 기간이 시작되면 이벤트 던전이 열립니다. 평소보다 경험치도 많이주고 또 공동으로 보스몹을 사냥할 수 있습니다. 사냥 기여도에 따라 차등 경험치를 주며 누적 경험치로 이벤트 아이템을 상품으로 바꿔주기도 합니다.

 

블러드브라더스

진화를 하면 종자는 숙주에게 포함되면서 자신이 가진 능력의 10%를 숙주에게 넘겨준다고 합니다. 가끔 같은 카드인데 블러드브라더스에서 레벨 최대한이 70인데 80을 넘는 캐릭터가 있다 하면 보통 이렇게 진화를 통해 최대레벨을 넘긴 경우라보면 될거 같더군요.

또한 전투 경험치가 이벤트 시즌동안 따로 운영되는데 특정 이벤트에서는 그 전투 경험치가 어느정도가 되면 희귀 캐릭터 카드를 선물로 주거나, HP나 MP 등 체력 , 지력, 공격력, 방어력 등을 올려주는 합성 아이템과도 교환해 줍니다. 따라서 블러드브라더스 이벤트 기간에는 꼭, 동맹을 맺어서 동맹끼리 전투 경험치를 공유해야 합니다. (3%를 공유함)

강화 아이템으로 강화가 가능합니다. 전투 중 방어가 높아야 할 캐릭에게는 방어 아이템으로 강화해 주면 되고 영웅 캐릭터에게 몰아줘도 될듯 합니다. ^^

진화하기나 혹은 자신이 가진 카드외에 다른 캐릭터가 필요하다. 혹은 진화시키기 위해 숙주나 종자가 되기 위한 캐릭이 필요하다 하면 유저들과 교환을 하면 됩니다. 블러드브라더스의 캐릭터 키우기의 매력이 여기에 있죠

블러드브라더스 거래소에서 자신에게 맞는 캐릭터를 자동으로 찾아주기도 하고,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만 찾아볼수도 있고 자신이 가진 카드 중 불필요 한것을 내놓거나 교환하자고 올릴수 있습니다. ^^

이때교환 조건은 자신이 정하는데... 다른 캐릭터 카드와 교환해도 좋고, 캐쉬아이템을 교환 조건으로 지정해도 됩니다.

저한테 몇장있는 카드가 있는데 마침 영웅 캐릭터에서 조건을 내놓은 사람이 있지만 저 영웅 캐릭터가 그다지 쓸모가 없는 녀석이네요 ㅡㅡ;  ㅋㅋ 자신에게 없는 아이템을 교환조건으로 내세우면 저렇게 조건 불일치로 뜹니다.

 

블러드브라더스는 30턴이라는 조건을 줘놓습니다. 즉 채스판처럼 맵에서 말이 30칸을 움직이면 모든 행음이 소진되어 5분마다 조금씩 채워지는 행동력을 기다려야 하죠 ^^(바로 채우려면 캐쉬템 써야함)

 

이럴 때 꼼수가 있더군요. 즉, 메인 영웅 캐릭터로 게임을 하다가 영웅이 레벨업 하기 전까지 게임을 하고 남은 행동력 만큼 영웅의 보조 캐릭터로 변경하고 그 캐릭으로 레벨업을 하고 행동력이 거의 다되갈 즈음 다시 영웅으로 변경해서 영웅을 레벨업 시켜버리면 바로 행동력이 다시 30이 찹니다. 이런식으로 하면 초반에는 무한으로 계속 레벨업이 되니 가진 카드들 캐릭터들을 쉽게 만랩에 가깝게 키울수가 있네요.

 

암튼... 캐릭터 키우는게 지겨워질 즈음이면 이벤트 던전을 오픈해서 지루하지 않게 만듭니다.

그래도 같은 캐릭이지만 어서 빨리 키워서 합성을통해 좀더 강한 캐릭터로 진화시키고 싶은 마음에 계속 하게 됩니다. 암튼.. .게임은 단순하지만 재미있고, 또 캐릭터간 대결도 종종 있으니 상대방을 이길때의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답니다.

70레벨짜리 기본만랩 캐릭터 셋 데리고 이벤트 던전 상급 갔다가 두번째 몹에서 전원 다이되네요..... 끙...얼마나 더 강하게 키워야 할지...TT

신고
2013.04.08 17:27
  1. Favicon of http://funnycandies.tistory.com 소심한우주인 2013.04.09 09:59 신고

    심삼할 때 모바일 게임 좋지요. ^^

  2. Favicon of http://lanovel.net 미우 2013.04.09 10:16 신고

    모바일 게임 열심히 하시는군요...ㅋㅋㅋ 저는 스마트폰으로 왠지 게임이 안 하게 되더라고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