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함께하는여행 책과함께하는여행 :: 앱슨(엡손) 잉크젯복합기 L210사용 후기

엡슨 잉크젯복합기 L210사용 후기 (Epson 엡손 정품 무한 잉크젯 복합기 L210)

사진 출력도 하고, 인쇄도 할 겸 무한잉크가 장착된 잉크젯 프린터기 검색과 포토 프린터기 검색을 했을 때 상품평이 제일 좋은게 엡슨 앱슨 L210이더군요. 가격도 무난하고 출력도 좋다고 하더군요.

기존에 쓰던 삼성 흑백 레이저 프린터기가 헤드 마모인지 너무 더럽고 인쇄가 엉망으로 나와서 새로 구매해야 해서 고른 녀석입니다.

일단 무난합니다. 프린터 속도는 좀 느린감이 있고 와이파이가 안되는 점이 아쉽고, 사진 전용 용지에 인쇄시 조금 어둡게 나옵니다. 포토샵에서 조금 밝게 수정해도 세밀함이 조금 떨어지긴 하네요.

그래도 컬러 출력이나 이런 면에서는 아쉬움 보다는 마음에 듭니다.    <- 포토 프린터기로 쓰실 분은 참고하세요.

 앱슨 프린터기/ 앱손 프린터기/ 엡슨 프린터기/ 엡손 프린터기 어느게 맞는건지 ㅡㅡ;

 

 

거기다 최근 10월 31일까지인가 구매하면 오케이캐쉬백 1만~3만사이로 적립도 하고 있더군요.

엄청 기대하기엔 아쉽지만 . 아쉬운 부분 추가하면 단단함이나 이런 부분은 좀 위험합니다. 쉽게 박살날듯 합니다. 또한 무한 잉크부분이 살짝 걸리는 형태라서 박살나기도 쉽구요.

초기에 잉크 직접 주입하고 연결하면서 조심해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도 이 가격에 요정도 화질이면 괜찮네.. 이러고 잘 쓰구 있습니다. 강추 까지는 아닌 무난함을 말씀 드리고 싶네요.

마트 매장에서는 19만 9천원 정도 판매되고 있고,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16만 9천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거의 동일.

잉크는 잉크통에 다 부으면 되구요. 무한잉크 통 라인이 있긴 한데 프린터기 구매시 오는 잉크통의 잉크 다 부으니 딱 맞긴 하네요.

소음은 큽니다. 하지만 레이저 프린터기 역시 공회전이 있기에 큰 만큼 불편함은 못 느끼실겁니다.

노트북사용하시는 분들은 시디를 못쓰기에 아래 링크 가셔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http://www.epson.co.kr/Helpdesk/Download/download_main.ekl    바로 링크가 안되면 하단에     "복합기(프린트+복사+스캔) 클릭하시면 그 옆에 제일 위에 L210 나옵니다. 그러면 클릭하시면 위 사진 사이트로 이동. 자신의 사양에 맞춰 다운받으세요.

보통 컴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드라이버는 깔아주더군요. 그래도 프로그램이 필요하니 까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무한잉크통에 잉크 주입 후 두껑 반드시 닫으시고 버튼 3초간 누르라는 거 꼭 누르세요. 그래야 프린터기에 잉크가 제대로 들어갑니다. 어떤분은 설명서 제대로 읽지 않고 오프라인 매장에 와서 안되는거 왜 줬냐며 왜 그런 설명 안해주냐며 화내시는 거 봤는데요...

부디 사용 설명서 보고 따라 하시면 쉽답니다.

계속 사용해 보고 불편한점, 좋은 점 추가해 가겠습니다. 스캔하기 위해서는 전용 프로그램이 있어야하네요 ^^; 복사는 그냥 되는데 .. 스캔하면 내 사진 폴더에 자동 저장됩니다. 스캔 속도는 괜찮네요 ^^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신고
2014.10.29 2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