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함께하는여행 책과함께하는여행 :: 부산경남지역 작가 응원프로젝트 그리고 책 홍보마케팅

신규 작가 발굴 및 작가 홍보가 필요한 이유. 지역 작가 응원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출판, 책 홍보 마케팅을 도와드리고 있는 문화공간 두잇 대표 아디오스 입니다.

부산에서 자신의 책을 내고자 하는 분들과 조그만 스터디를 계속 해오고 있으며 출간 하신 분들은 책 홍보를 종종 의뢰 해 주시고 계시는데요.

작년 부터 부산경남 지역 신규 작가 응원하기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지역 작가들의 책들이 많이 알려질 수 있고, 보여주기식 저자와의 대화가 아니라 진솔한 대화자리를 만들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작가와 소통할 수 있는 그런 그림을 그리는 프로젝트입니다.

오늘도 첫 책을 낸 경남쪽 저자분이 계서서 그분 책을 홍보해 드리고 또 독자와 만나 독자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 지 한번 겪어 보시라고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독자입장에서는 누군가 자신의 책을 내는 것이 신기해 보이고 어떤 생각으로 책을 냈으며 책을 통해 전하고 하는바가 무엇인지 궁금할테구요. 작가 입장에서는 한권의 책이 만들어 졌다고 끝인게 아니라 독자와 직접 만나 평가받는 자리이자 독자들이 무엇을 궁금해 할지 알아보는 자리일수도 있습니다.

물론 예상 독자를 고려하고 썼겠지만 실제 독자들이 느끼는 것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이 작가 역시 성장하게 됩니다. 또한 독자들 역시 이 작가의 생각이나 글이 마음에 든다면 꾸준하게 그 작가의 책을 구매할 것이며 작가와 소통하는 것을 즐겁게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도 새로운 작가분과 독자들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는데요.

혼자알기 아까운 책 읽기의 비밀  이태우 저자.

부산지역에서 책을 쓰고자 하는 분들이 참 많더군요. 책을 쓰고 싶으신분 있냐는 질문에 다들 손을 드는걸 보니 ^^

저희 글쓰기 스터디 팀에서도 다들 책을 쓰고 싶지만 일단 제대로 쓰자, 한 작품이라도 정말 혼신을 다하자는 생각으로 글을 적고 있는터라 이렇게 첫 책을 내신 분들과 만나면 참 즐거운 생각이 듭니다.

두근거리지 않나요? 자기 책이 나온다는게 ....  이번에 새 책을 내고 첫 강연을 문화공간두잇을 통해 시작하게 된 분께 정말 격려와 응원을 보내고싶습니다.

책에 대한 평가는 차차 하기로 하고 일단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것을 책으로 담아 냈다는 것만으로 응원하고싶어집니다.

부산지역 SNS채널과 블로그 그리고 책 모임 세곳을 통해 홍보를 했으며 이번 행사 장소는 찾아오기 편한 곳으로 예약을 해 둔상태였습니다.

경제진흥원쪽에서도 좋은 행사 강연이나 모임 있으면 자주 이용하라는 칭찬을 전해주셨습니다. 유후~

1부에서는 문화공간두잇의 여러 프로그램들을 소개해 드렸고, 독서모임에 오면 꼭 기타를 치며 노래를 들려주시는 아주머니 기타리스트 (독학으로 5개월 연주연습했는데 목소리와 연주가 정말 멋지십니다.) 베비님의 연주와 노래로 분위기를 띄었답니다.

2부에서는 이태우 저자의 책이 어떻게 만들어졌고, 책쓰기에 영감을 준 분들에 대한 소개와 책 이야기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부분은 작가님이 준비해 온 부분) 3부에서는 질의 응답 겸 독자들의 궁금함을 작가의 입장에서 풀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은 뒷풀이 장소를 못구해서 그만 뿔뿔이 흩어졌는데요. 다음에는 꼭 뒷풀이 잡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신규 작가분께는 이번 기회를 통해 책이 더 많이 알려지는 기회이자 강연 연습의 기회도 되고 자신의 책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을 겁니다.

문화공간 두잇의 지역 작가 응원 프로젝트가 바로 이래서 필요하지 않나 싶네요. 아직은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스스로 느끼고 보완해 갈 수 있는 기회. 또 좋은 책을 발굴하는 기회니까요.

9월에는 정철상 커리어코치협회 부대표님을 모시고 지역 저자 응원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 문화공간두잇: 독서모임, 문화강좌 cafe.naver.com/cafedoit

 - 두잇 글쓰기사랑방: 부산글쓰기스터디, 책쓰기카페 cafe.naver.com/cafedoit2

 - 두잇그림책동화연구소: 동화, 그림책 모임, 그림책제작, 그림책 치유전문가 과정 cafe.naver.com/bookple

 - 나눔커뮤니티: 책나눔, 봉사, 사회공헌프로젝트 등 cafe.naver.com/nanumblog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2015.08.27 00:43
  1. 이태우 2015.08.28 14:35 신고

    감사합니다^^ 작가로서 설레고 떨리는 출간강연회였습니다. 카폐 두잇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함을 전합니다~^^

  2. Favicon of http://ijmi.tistory.com Jmi 2015.09.12 21:27 신고

    검은 활 재미있게 읽고 있어요. 아직 얼마 읽지는 않았는데 체계가 딱 잡혀 있고 저자의 글 솜씨가 예사롭지 않음을 느꼈어요. 좋은 책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작가 응원프로젝트 배너는 어떤 걸 가져가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