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함께하는여행 책과함께하는여행 :: 3월 문화공간두잇 책과함께하는 독서여행 "창원"

 부산의 대표 독서, 문화 커뮤니티 "문화공간두잇"이 그동안 부산지역에서만 진행해 오던 독서모임이 다른 지역 분들과도 소통하고자 창원으로 독서여행을 떠납니다.

     - 책과함께하는여행에 초대합니다. 책 한권 들고 떠나는 독서여행 프로젝트

"책과함께하는여행"은 "창원문화탐방"+ "창원독서모임" 입니다. 

창원(마산,창원,진해) 으로 떠나는 책과함께하는여행은 부산지역 대표 독서모임 운영 커뮤니티이자, 문화강좌기획단체이자, 책쓰기, 글쓰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회공헌프로젝트를 운영하는 청년창업 커뮤니티 "문화공간두잇"과 함께합니다.

     문화공간두잇 : http://cafe.naver.com/cafedoit/4178

 

 

창원 (구 마산) 창동에 위치한 부림 시장, 그리고 독서인들이 꼭 들러 봐야 할 지역의 오래된 서점들. 그 중 부림시장에 위치한 60년 전통의 "학문당서점" 을 거쳐 "창동 예술촌" 으로 이어지는 길을 걷고자 합니다.  바로 근처에 있는 "가고파 꼬부랑길 벽화마을" 걸으며 마산의 역사를 돌아볼까 합니다.

민중 항쟁의 역사가 담겨진 이야기들. 그리고 화가이자 조각가 문신화가의 "문신 미술관" 그리고 "창원시립마산박물관"  마지막으로 임항선 그린웨이를 걸으면 어떨까 합니다.

 

 중간 중간 쉴만한 곳에서 책 이야기 나눌 계획이며, 어중간 하면 걷다가 근처 카페나, 박물관이나 미술관 쉼터 같은 곳에서 이야기 나눌 예정이랍니다.

 나들이 장소에서 책 이야기 나누는 시간.  책과함께하는 여행.


 문화공간두잇과 함께하는 책과함께하는여행. 문화공간두잇 새해 첫 독서여행, 창원 

 참여는 누구나 가능합니다.

 

 떠나는 날 : 3월 27일 일요일

 부산출발: 사상터미널 12시 출발 (출발 시간은 변경 가능합니다. 더 늦춰주길 원하시면 댓글바람)

                (점심은 시장에 가서 먹는걸로?)

  창원 합류: 1시 즈음 부림시장에서 만나기 (구체적인 장소는 문자로 통보)


 회비 : 각자 간식비, 식비, 차비.

 준비물 : 책 한권 (읽을 책도 괜찮고, 읽은 책도 괜찮음), 운동화 (힐, 높은 신발 절대 안됩니다)

 참가 신청:  <신청하기> <- 신청하기 눌러서 작성해 주세요.

      

 

*창원에서 합류하실 분들은 1시 정도에 부림시장에서 뵙는걸로 했으면 합니다.   (문자로 계속 소통하며 집결 장소 결정 예정)

** 창원 지역 독서모임이나, 창원, 창원근교에 계신 분, 부산지역 누구나 환영합니다.

** 책을 통한 소통이 우선시되는 모임입니다. 다른 목적으로 참여하시는 분은 사양합니다

 

문화공간두잇은 부산지역 청년창업 단체로 문화 콘텐츠와 독서 캠페인,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전파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독서문화단체입니다. 그림책모임, 그림책 치유프로그램, 그림책 제작, 글쓰기, 책쓰기 캠페인, 인문학강좌, 인문학독서모임, 주말 독서모임, 문화강좌 등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비영리 나눔 활동과 지역 작가 응원 프로젝트 등을 통해 지역 사회와 상생하고 있답니다.

* 부산경남지역에서 독서캠페인, 공동 프로젝트, 저자와의 대화 등의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단체, 기관, 기업, 출판사 등은 언제든 연락주시면 좋은 프로그램을 제안 드리겠습니다.

 ** 후원이나 공간 후원, 협업 프로젝트 제안 등 언제든 환영합니다. 

 http://cafe.naver.com/cafedoit/      문의메일 보내기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2016.03.24 02:23
  1. Favicon of http://ijmi.tistory.com Jmi 2016.03.24 23:42 신고

    즐거운 봄소풍이 되겠어요. 꼬부랑길 벽화를 보며 걷는 것도 재미있겠고, 휴식을 가지며 책을 읽는 시간,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시간 모두 특별하고 좋을 것같아요. 후기가 기대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