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함께하는여행 책과함께하는여행 :: [문화공간두잇] 하동으로 떠나는 인문학기행
[문화공간두잇] 하동으로 떠나는 인문학기행 

매년 하동으로 두차례 인문학 기행을 떠나고 있습니다. 농촌 체험 겸해서 프로그램을 돌리고 있는데요. 올해 첫 인문학 기행은 가을 하동을 즐기러 갑니다.

부산에서 독서문화 컨텐츠로 활동하고 있는 문화공간두잇에서 기획한 행사로 광주 비엔날레, 창원조각비엔날레, 창원독서모임, 창원 인문학기행 등에 이어 다섯번째 인문학기행입니다.

  (지금 즈음 이면 추수가 끝난 들판이겠네요. 하동군 적량면으로 떠나는 인문학 기행)

이번 하동은 폐학교를 숙소로 만든 에코하우스에 잡고, 둘레길 산책과 공기좋은 마을에 위치한 성불사 스님과 만나 마음공부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고 좋은 말씀도 들을 예정입니다.

<폐 학교에서 이야기 나누는 인문학>

부산에서 찾아오는 회원들이기 때문에 달빛 걷기로 별을 보며 산책도 하고, 밤늦게까지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이야기 나눌 것이네요.

<달빛 산책>

<하동 문화 역사 탐방>

아침에는 동네 한바퀴 산책하고, 하동 대봉감따기 체험을 합니다. 대봉감 밭을 가지신 분께 허락받고 감을 따보는 체험을 하게 되네요. 그리고 점심 먹고 하동전투 격전지인 소재공원, 시의 언덕, 화개장터, 토지마을, 쌍계사, 불일폭포 등 하동지역 탐방하거나 하동와본 분이 많으면 근처인 순천으로 이동 순천 일대 돌아보는 일정을 잡았습니다.

<대봉 감따기 체험-농촌체험>

문화공간두잇이 부산에서 독서프로그램, 인문학강좌, 재능기부 강좌나 지역 주민들을 위한 독서캠페인을 많이하고, 두잇 대표는 생각만 하지 말고 행동으로 옮겨라는 두잇(doit)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사람들에게 동기부여와 상담 그리고 인문학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신청은 마감되었으며 다음 인문학 기행은 역사탐방으로 부산경남 일대의 역사유적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현재 문화공간두잇에서 역사 강의를 하고 있는 맑스님의 인솔로 현장 답사 형태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울산 사회적기업, 마을 기업을 탐방하고 체험하는 소셜네트워크여행도 준비 중입니다.

 

 문화공간두잇 커뮤니티: http://cafe.naver.com/cafedoit

 문화공간두잇 블로그:  http://cafe.bookple.com/

 문화공간두잇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afedoit/

 문화공간두잇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afedoit/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2016.11.03 1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