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함께하는여행 책과함께하는여행 :: 역사교육, 여행, 가족나들이 하기 좋은 진주 유등축제

진주 유등축제 & 개천예술제

참 오래되고 멋진 축제가 바로 진주 유등축제가 아닐까요? 예전에는 개천예술제 속에 유등축제가 작게 한 부분을 차지했는데 어느새 유등축제가 더 큰 축제가 되버렸습니다.

교육의 도시 진주.

유등축제는 얼마 전부터 진주성전투를 배경으로 한 작품들을 많이 전시했더군요.

김시민 장군과 함께 마지막까지 싸웠던 민관군의 합동 전투.

역사의 흔적을 아이들에게 설명하기 좋게, 등으로 마을을 구성하고 전투 장면 역시 등으로 만들어 보여주고 있습니다.

낮에 보는 등의 모습과 밤의 등은 참 다른 모습입니다.

 

매년 참 멋진 모습으로 진주유등축제를 만날 수 있는데요.

매번 볼 때마다 참 멋지고 아름답구나 하고 느낀답니다. 수상다리를 건너는 재미도 있고, 진주 성을 따라 수상다리를 연결해 천수교와 진주성 입구까지 연결되는 길은 흔들흔들 즐겁습니다.

아픈 전주의 흔적들.

그래도 진주의 고등학교들은 진주성 내 호국사에 선열들의 넋을 기리는 봉사활동과 호국사에서 묵념을 하는 모습들도 자주 봤던거 같습니다. 요즘은 안하려나요 ㅋ

진주여행지가 많지는 않지만....

진주 유등축제 기간에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가보는 건 어떨까요?

주로 주차장은 진주공설운동장 야외 주차장에 주차장이 크게 마련됩니다. 그리고 거기서 유등 축제장까지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작년같은경우 남도 군민 (하동, 남해,등등) 은 할인되고 어르신 할인도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진주 개천예술제, 유등축제에 빠지지 않는 먹거리 장터도 열리곤 하죠.

 

올해 진주유등축제는 2018년 10월 1일 부터 1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고 합니다.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2018.06.28 16:21
  1. Favicon of http://ijmi.tistory.com Jmi 2018.08.20 10:53 신고

    해마다 다녀오시나봐요~~ㅎ 밤에 유등이 아름답게 빛나면 딴 세상에 온 느낌이 들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