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함께하는여행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해도-오타루] 베니니 겔러리
 

갤러리 베니니

1991년 개장한 아시아권 유일의 베니니공방전문점이라고한다.
베니니공방은 베네치아 전통의 기술뿐만 아니라 빼어난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어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있다고 한다.
계절에 맞춰 유명 디자인을 전시하고 있으며 희소성이 높은 작품들로만 전시해 전문점에서만 볼 수 있는 작품들을 즐길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타루 거리의 일반 유리공예점과 달리 안에 들어서면
베네치아의 유리공방을 연상케하는 전시품이 잔뜩 있다.
 
베르사체와 베니니공방의 합작품에서부터 이탈리아풍의 유리공예품까지
 "캬~"소리를 연발할 정도로 다양한 작품들이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베니니공방: 물의 도시 베네치아에서 가까운 무라노섬에 있는 베니니공방은 1921년 설립된 현대적인 유리공방이다.
진보적 활동으로 세계적 디자이너를 초청 전통의 테두리를 벗어나 새로운 형태의 디자인을 선보여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이탈리아 공방의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밀라노에서 변호사일을 하던 파올로 베니니가 유리공예에 관심을 가지고 유리공예가 밥그릇이나 잔에 국한되지 않고 이탈리아의 유명 화가들의 작품이 담긴 유리공품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픈 마음에 설립되었다고 한다.


2010.01.11 02:46
  1. Favicon of http://xowldbwls111.tistory.com 바이탈사인 2008.08.29 00:40 신고

    저도 홋카이도 무지 가보고 싶어요.ㅋㅋㅋ

    • Favicon of http://bookple.com 아디오스(adios) 2008.08.29 21:10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일본이지만 일본같지 않은... 해산물과 맥주 치즈가 넘쳐나는 볼거리가 놀거리 (스키,온천)가 넘치는 매력적인 곳이죠.. ^^ 꼭 한번 제대로 여행해 보고싶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