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엠지텍 일체형 1테라 외장하드 "테란엣지"이용 후기

제품 & 사이트리뷰

by 아디오스(adios) 2019.02.23 05:00

본문

엠지텍 일체형 1테라 외장하드 "테란엣지"이용 후기

엠지텍에서 이번에 일체형의 외장하드 "테란엣지"를 판매하더군요. 마침 지인분이 외장하드가 필요하다고 하셔서 구매해 드렸습니다.

그동안 레토 외장하드를 사용했는데

레토 외장하드를 구매한 이유는......  가성비 최고. 가격이 참 저렴합니다. 4만원대 후반에서 5만원대까지 1테라바이트 외장하드를 구매할 수 있죠.

그런데 지인분은 자주 들고 다닌다고 하셔서, 레토 외장하드 앞에 쓰던 외장하드가 엠지텍이어서 엠지텍걸로 구매해 드렸습니다.

요즘 2테라 외장하드가 8만 9천원대이며, 1테라 외장하드는 5만원대 후반에서 6만원대 정도더군요.

뭐 가격이야 워낙 천차만별이니 ^^ 

MGTEC 엠지텍 외장하드를 예전에 쭉 써오다 하드와 외부 기기를 연결하는 연결잭 부분이 헐거워져서 결국 하드디스크는 노트북에 쓰고, 외장하드케이스는 버려야 했는데

이번에는 일체형이라 중간 부분이 빠질 염려는 없습니다. 다만 일체형이라 조금 이상하긴 하네요 ㅋㅋ

위 사진처럼 일체형은 선 길이만큼 외장하드의 케이스 옆면을 따라 연결홈에 맞춰 돌려진 상태입니다. 이게 편해 보이긴 해도 계속 쓰다보면 좀 귀찮기는 해요.

그래도 선이 덜렁거려서 연결 부위가 헐렁해 지는 경우는 없을 듯 합니다. 좀 투박해져도 선 걱정 안한다는 점에서 만족합니다.

사진을 아쉽게도 두개 다 못 찍었네요 ㅡㅡ

레토는 보시면 외장하드와 컴퓨터 등의 USB부분이 따로 연결되다보니 종종 파일을 옮기다 외장하드를 건드리면 옮기던 파일을 다시 처음부터 옮겨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연결 해제가 자주 되지요. 그런데 엠지텍 일체형은 그런 경우는 없을거라 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크기가 많이 커졌다는 부분 - 이부분은 반대로 보면 더 안정적이기 위해 - 라고 해석해야 할까요? ^^;;

무게는 레토보다 약 24g정도 더 무거운걸로 기억합니다.

무선마우스와 레토 외장하드 그리고 엠제텍 외장하드 세가지를 비교해 봤습니다.

크기는 엠지텍쪽이 크고 무겁네요. ^^

무엇이 더 좋다 이런 부분은 개인적 취향일듯 하구요.

외장하드는 주로 백업용으로 몇개 가지고 있다보니 이것 저것 다 써보게 됩니다.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