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랑의 책나눔 프로젝트 기획 중간 보고!

사랑의 책 나눔- 나눔커뮤니티

by 아디오스(adios) 2010. 1. 5. 14:22

본문


사랑의 책 나눔 프로젝트... 사랑의 책나눔 캠페인 중간 보고입니다.



현재 구체적인 기획들이 블로그에서 뜨겁게 논의 중에 있습니다. ^^  사랑의 책 나눔 한다 말만 하고선 아직 감감 무소식이라 궁금하셨을텐데... 일단, 지금 까지 진행 된 내용만 살포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중에 홍보도 많이 해 주시고, 격려도 많이 해 주세요. ^^

1. 사랑의 책나눔이란?
  - 책장에 묵혀둔 책을 책이 필요한 곳에 보내는 나눔 운동입니다. 북크로싱 운동의 일환으로 책이 필요한 곳에 책을 보내어 그 책이 소중하게 읽힐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도서관이 멀거나, 없는 곳, 책이 필요하지만 지원이 없어 힘들어 하는 복지시설, 아동센터, 공부방 등 다양한 곳에 지원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2. 나눔 진행 과정은?
 -  1. 나눔 장소 지정 : 프로젝트 팀의 조사와 나눔 신청 및 추천 게시판을 통해 얻은 자료로 선정.
    2. 공식 블로그 홍보와 일반 블로거들의 홍보와 배너 홍보로 나눔 신청자 접수
       (신청자 미리 접수하는 이유는 책이 한곳에 너무 몰리거나, 부적절한 책이 발송되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3. 책을 모아 블로거들이 직접 전달 or 직접 전달이 불가능한 지역은 택배로 발송할 예정입니다.
        - 책을 모아 직접 전달할 전국 블로거, 커뮤니티, 동호회 등의 신청도 받습니다.
     
3. 나눔은 언제부터 진행되나?
 현재 1차 나눔할 곳 선정 및 나눔 방법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 



사랑의 책 나눔 프로젝트에 책임을 지고 기획할 팀장블로거들을 선정했습니다.

 Adish이안, 윤뽀, 함차맘, 이채, adios 이렇게 6명의 블로거가 팀장으로 활동 할 예정입니다. ^^

* 프로젝트 팀원 블로거
초하(初夏), 긍정의힘, Design_N, 민시오, 아련, 호련, 고냥이, 미로속의루나, 아라레, 라라윈, 핑크냥, 호박툰,
해피아름드리, 잇츠, rainlife, 헌책방IC, Kay~, 소서재인 님.

프로젝트 팀원 블로거는 계속 모집중입니다. ^^ 프로젝트 기획에 의견을 내 주시고, 모니터링 및 자료 조사, 홍보 등 세부적인 활동에 동참해줄 분들 모시지 언제든 신청해주세요.


** 사랑의 책 나눔 캠페인은 순수한 나눔의 의미로 진행됩니다. 
 책나눔을 시작으로 물품 나눔, 나아가 작은 도서관을 만들어주는 캠페인, 블로거 나눔 쿠키, 김장담기, 자원봉사 참여 등 다양한 나눔 활동에 지원이 가능하도록 하는 그 첫 단계의 나눔 캠페인입니다. 블로거들의 순수한 마음이 모여 기획된 캠페인인 만큼 많은 관심과 격려 그리고 참여 부탁드립니다. **

공식적인 나눔의 시작은 7월 말 늦어도 8월 초에 공지될 예정입니다. ^ㅡ^  지금도 프로젝트 팀장들과 팀원들이 발품팔며 알아보고 있으니 많은 격려 부탁합니다. ^ㅡ^  전국 블로거들의 따스한 사랑을 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나눔 배너 제작해 주실 분, 캠페인 타이틀 로고 제작해 주실 분 구합니다.
* 책이 필요한 곳, 추천할 곳, 나눔 프로젝트에 대한 문의는 이곳으로!  <문의하기>
* 사랑의 책나눔 공식 블로그 (아직 공사중) http://nanumbook.tistory.com/ 

* 나눔캠페인포스팅 소스를 활용해 블로그 포스팅 해주셔도 됩니다. ^^ 
 (출처는 사랑의책나눔 블로그로 해주세요.)

2009/07/1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